본문 바로가기

한국 대한민국 레바논 축구 월드컵예선 중계

대한민국(한국) 레바논 축구 월드컵예선 중계

 

레바논 악몽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한국 국가대표팀이 아부다비에 중동 원정 베이스캠프를 마련하고 레바논과의 월드컵 지역예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부다비 축구훈련장에서 레바논과의 일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열리는 곳은 레바논 베이루트입니다.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축구경기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한민국과 레바논 축구경기는 TV조선과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는 실시간무료TV중계, 무료실시간라이브TV, 온라인라이브방송, 스트리밍방송 등을 이용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번 레바논전을 기필코 승리로 가져오겠다는 일념하에 준비중입니다. 피파랭킹은 한국이 39위 레바논이 91위로 차이가 크지만 중동원정이라는 리스크가 큰 만큼 방심할 수 없는 일전입니다. 통산 상대전적은 9승 2무 1패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압도적인 우위를 볼 수 있으나 베이루트에서 이루어진 경기에서는 역대전적이 1승 2무 1패로 한국이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3경기에서는 3전 2무 1패로 극히 원정길에 약한모습이었습니다.

 

 

 

 

이번레바논전은 수비위주로 나올 레바논의 밀집수비전술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세트피스 전술을 잘 가다듬어 밀집수비를 극복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또한 선취골의 중요성은 어떤 경기보다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른시간내에 빠른 득점을 올리게 된다면 경기가 쉽게 풀릴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경기내내 초조해지고 마음이 급해져 경기가 레바논의 흐름대로 흘러 갈 수 있습니다. 특히 레바논의 밀집수비를 극복하지못하고 역습한방에 무너지기라도 한다면 다시한번 중동의 침대축구 쓴맛을 보게 될 지도 모릅니다.

 

 

 

 

이번시즌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 등의 활약이 기대되며 또한 언제든 한방을 터뜨려 줄 수 있는 김신욱의 존재감이 드러나길 바라는 경기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H조에서 2승 1무승부를 거두며 순항중입니다. 현재 한국, 레바논, 북한,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 5개팀이 한조를 이루어 예선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주에 펼쳐지는 한국과 레바논의 경기, 북한과 레바논의 경기, 북한과 투르크메니스탄의 경기를 살펴보면 H조의 윤곽이 어느정도는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월드컵 2차예선인 만큼 갈길이 멀어보이지만 앞으로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소집명단을 소개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 11월 A매치데이 소집명단(23명)

(한국 레바논 11/14. 목  /  한국 브라질 평가전 11/19. 화)


골키퍼(GK) - 3명​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삿포로)



수비수(DF) - 8명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박주호(울산현대), 권경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미드필더(MF) - 10명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희찬(레드불잘츠부르크), 이강인(발렌시아CF)
정우영(알사드), 황인범(밴쿠버화이트캡스), 주세종(FC서울)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킬), 남태희(알사드), 나상호(FC도쿄)



공격수(FW)- 2명
김신욱(상하이선화), 황의조(지롱댕보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