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사우디 중계 방송 축구 국가대표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대한민국 대표팀과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 간의 친선 경기에 대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과 사우디 축구 중계 방송을 보는 방법과 최근 전력 현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시청방법을 꼭 확인해보세요.

 

대한민국 vs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국가대표 경기 중계

경기 일정: 2023년 9월 13일 (수) 01:30 장소: 세인트 제임스 파크 (잉글랜드, 뉴캐슬어폰타인) 오는 13일, 대한민국 대표팀은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친선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현재 클린스만 감독은 아직 이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해 10월 A매치 일정에서 첫 승을 꼭 기록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사우디 아라비아 중계 방송

 

경기 중계 보는 방법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경기는 TV조선에서 TV 단독 생중계되며, 쿠팡플레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중계에 대한 안내는 아래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클린스만 감독의 현황

클린스만 감독은 현재 A매치에서 5경기를 치르고 승리 없이 3무 2패로 승률 0%를 기록 중입니다. 이 감독은 지난 3월부터 지휘봉을 잡았는데, 그 동안 3무 2패에 그쳤습니다. 3월에는 콜롬비아와 2-2로 비기고 우루과이에는 1-2로 패했습니다. 또한, 지난 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와 0-0으로 비긴 뒤 재대결에서 패한 아쉬운 경기를 펼쳤습니다. 6월에는 페루(0-1 패)와 엘살바도르(1-1 무)를 상대로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클린스만

사우디 대표팀의 현황

사우디 대표팀은 최근 유로 2020에서 우승을 차지한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을 영입하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사우디 대표팀은 직전 경기에서 코스타리카에 1:3으로 완패한 결과를 거두며 아직까지 경기력을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코스타리카는 사우디 전에 UAE와 대결할 예정이며, 만약 UAE가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클린스만 감독에 대한 재평가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도 승리에 절실한 상황이므로 매우 접전이 예상됩니다.

대한민국 사우디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9월 A매치 경기 결과 분석

다른 아시아 팀들의 경기 결과를 살펴보면, 아시안컵 우승국 카타르는 케냐에 1:2로 패하며 암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란은 불가리아를 1:0으로 이기고, 요르단은 노르웨이에 0:6으로 패배했습니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코스타리카에 1:3 패배하고 중국은 말레이시아와 1:1로 비겼습니다.

 

향후 축구 대표팀 일정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3년 10월 13일에 튀니지와, 10월 17일에 베트남과 대결할 예정입니다. 이 경기들은 월드컵 2차 예선과 아시안컵 준비를 위한 중요한 일정으로 기대가 되는 매치업입니다.

튀니지와의 경기는 역대 A매치 전적에서 1무 1패로 균형이 맞으며, 베트남과의 경기에서는 대한민국이 17승 5무 2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 11월 16일과 11월 21일에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을 치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