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오닉5 사전예약 가격 보조금 충전시간 주행거리 총정리

 

현대에서 새로 출시한 아이오닉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전예약에서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오닉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 사전예약과 가격, 보조금, 충전시간, 주행거리 등 궁금한점들을 모아봤습니다.

 

아이오닉5 사전예약 하는곳

 

아이오닉5 사전예약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끌리는 분들은 사전예약을 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 같네요. 마음이 바뀌면 다시 취소하면 되니까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보시면 좋습니다.

 

차량 디자인은 포니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 했다고 합니다. 보는사람에 따라 제각각 다른 해석을 내놓지만 제가 볼땐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레트로하면서도 미래차 느낌도 나는 듯해요..

 

 

 

아이오닉5 외장컬러

 

친환경적 깨끗한 느낌을 살린 아틀라스 화이트

극점의 맑은 하늘과 청량한 바람의 느낌을 담은 루시드 블루펄

대지의 자연색으로 신비함을 표현한 올리브 그린펄

천연 광물 결정체의 순수함과 미래지향적인 기술의 공존을 보여주는 디지털 틸그린 펄

순수한 빛을 전달하는 따스함과 가상공간에 존재하는 새로운 전기차 기술을 금속 컬러로 형상화한 그래비티 골드 매트(무광)

팬텀 블랙 펄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갤러틱 그레이 메탈릭

슈팅스타 그레이 매트(무광)

유광 7가지와 무광 2가지 총 9가지 컬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내장컬러

강가의 조약돌을 컬러로 표현한 다크 페블 그레이 투톤

대지의 토양과 바다 갯벌에서 영감을 얻은 테라브라운 / 머드그레이 투톤(내수전용)

옵시디안 블랙 모노톤

다크 틸 그린 투톤

총 4가지 컬러입니다.

 

 

아이오닉5 가격표

 

아이오닉5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 5,000만원 초반 대 / 프레스티지 - 5,000만원 중반 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기차 세제 혜택전, 개별소비세 3.5% 기준가격으로 보면

개별소비세 혜택 최대 300만원 + 구매 보조금 (1200만원, 서울시 기준)을 빼면 3천만 원 후반대면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추가 선택 옵션이 있기 때문에 이에따른 추가 비용이 들어가게 되면 4천만원초중반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비니언스, 현대스마트센스, 컴포트, 컴포트플러스, 프레스티지 초이스, 플래티넘, 파킹어시스트, 디지털 사이드 미러 등을 선택 옵션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품목으로 실내 V2L, LED 테일게이트램프, 미니냉장고, 퓨리케어 미니공기청정기, 제뉴인 악세서리 카텐트, 에어매트, 멀티커튼, 캠핑트렁크, 캠핑체어, 실내테이블, 멀티트레이 등이 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제작됩니다. 이에따라 공간 활용성이 극대화되어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휠베이스 간격이 3m가 적용되어 차체길이에 비해 훨씬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충전속도와 주행거리

다른 차량들에 비해 빠른 충전속도를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배터리 용량의 80%를 18분만에 충전할 수 있으며 단 5분 충전만으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완충시 주행거리는 약 410~430km 정도 입니다.  

 

 

아이오닉5 보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