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구입 리스 할부 장기렌트 무엇을 선택할까?

 

새차를 구입할때 큰 가격때문에 망설이는 경험이 많은데요. 이럴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리스, 할부, 장기렌트 제도들이 있습니다. 목돈이 들어가는 자동차구입에서 꼭 필요한 상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금이나 할부로 구입하기 보다는 리스 또는 장기렌트 제도를 이용해서 구입하는 비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구입방법으로 자신만의 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가 엿보이는 대목입니다. 막상 구입하려고 보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자동차구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사업자와 법인 등이 비용처리를 통해서 절세를 노려보는 방법으로 많이 찾았지만 요즘은 개인들도 많이 찾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 구입

 

할부는 가장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차량 가격을 일정기간동안 나눠서 분할납부하는 방식으로 보통 금융회사 캐피탈에서 자동차를 담보로 하여 대출을 일으켜 미리 자동차회사에 대납을 하고, 대신 그 금액을 12개월~60개월동안 나눠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이자를 내고 갚는 방식이라 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을 하게 되는 경우 수수료를 물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봐야 합니다.

 

할부구입은 리스와 장기렌트 등과는 다르게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이자에 대한 부담이 있기 때문에 차량 가격보다 조금 더 비싼 금액에 사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리스는 장기적으로 자동차를 임대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차량의 색상과 옵션 등을 선택해서 리스회사가 대신 구입을 해줍니다. 그리고 일정기간동안 대여해주는 방식이죠

 

보증금의 명목으로 일부 금액을 선납하고 나머지 금액을 일정기간동안 내기 때문에 할부와 비슷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차량 소유가 본인이 아닌 리스회사에 있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리스기간이 끝나게 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인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는 거리에 대한 제한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정해놓은 거리보다 많은 거리를 운행했을경우 추가 부담금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리스의 장점은 등록세, 보험료, 공채비용 등 자동차구입에 필요한 추가금액등을 리스 원가에 넣어 초기 비용을 최소화하게 되며 등록과 자동차세, 범칙금, 보험등에 대한 모든 관리가 리스회사에서 이루어지므로 이부분에 대해 신경을 좀 덜 써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장기렌트

 

장기렌트제도는 렌트회사에서 대신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구입해주어 렌트카로 등록하고 기간을 정해 대여해주는 방법입니다.

렌트카 회사에서 유지와 관리, 정비, 사고처리 등 다양한 부가업무들을 대신해주고 있기때문에 상당히 편하게 차를 운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매월 납입료를 지불하여 차량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기도 합니다.

장기렌트는 업체에 지불하게되는 렌트금액속에 취등록세, 자동차 보험료 등 세금과 공과금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보증금도 필요없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번호판에 하, 허, 호 등 렌트카를 의미하는 표시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부분이 약간 걸릴 수 는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