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TP 파이널 중계 nitto ATP finals 2019 페더러 조코비치

ATP 파이널 중계 nitto ATP finals 2019

 

ATP 파이널스 세계 최강의 테니스 스타를 만나보다

 

 

테니스팬이라면 ATP 파이널스경기에 주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세계 탑랭커들이 모두 출전하는 ATP파이널스의 경기는 시선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2019시즌을 마무리하는 테니스스타들의 활약을 지켜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TP파이널은 온라인 스포츠중계채널, 무료라이브중계방송채널, 실시간스트리빙방송채널, 스포츠전문채널 등에서 실시간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ATP 파이널스 는 매년 연말 세계 랭킹 8위까지의 탑 랭커들만이 참여하여 경기를 펼치는 남자 테니스 대회로 다른 대부분의 테니스 대회와는 달리 이 대회는 녹아웃 토너먼트가 아닌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상금은 총 900만달러로 상당히 큰 금액이 걸려있으며 하드코트 대회입니다. 장소는 밀레니엄돔에서 펼쳐집니다.

 

 

현재까지 상황을정리해보면 도미니크팀의 기세가 상당히 거센 상황입니다. 페더러와 조코비치를 모두 잡아내며 ATP 파이널 4강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세계랭킹 5위의 오스트리아 선수인 도미니크팀의 멋진 활약이 참 인상적입니다. 영국 런던  O2아레나에서 열린 비외른 보리그룹 2차전에서 조코비치를 세트스코어 2:1로 물리치며 1차전에서 페더러를 2:0으로 물리친 결과와 합산해 준결승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는 도미니크팀의 첫 4강진출입니다.

 

 

 

뼈아픈 패배를 당한 페더러와 조코비치는 1승1패를 기록하고 있어서 이 둘의 매치결과 승자가 준결승 티켓을 두고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세계랭킹 8위 마테오 베레티니는 2패를 기록하며 4강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올해는 US오픈 챔피언 라파엘 나달, 윔블던 우승자노박 조코비치, 역대 최다 우승자 로저 페더러, 디펜딩 챔피언 알렉산더 즈베레프, 신예 다닐 메드베데프,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마테오베레티니 등이 출전해 경합을 벌이는 ATP파이널스 2019의 결과가 궁금해집니다.

 

 

나달 또한 어려운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즈베레프에게 무너지며 1패를 안게 되었는데요. 이번ATP파이널스에서 결승에 진출해야만 올해 세계랭킹을 1위로 마감할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파리마스터스 4강전에서 복부 근육 부상으로 인한 기권을 한 여파가 조금 있어보이기도 합니다. 즈베레프는 나달에게 첫번째 승리를 거두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치치파스와 메드베데프의 경기에서는 치치파스가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하며 첫승을 거두었습니다.

 

 

 

세계 테니스계의 별중의 별을 가리는 ATP 파이널스. 테니스팬이라면 꼭 챙겨봐야할 최고의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테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P 파이널 결승전 중계  (0) 2019.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