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천 지식정보타운 분양가 분양일정 (S1 S4 S5) 청약 정보

과천 지식정보타운 S1 S4 S5 분양 관련 소식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분양으로 인한 시세차익이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과천 푸르지오 데시앙은 일명 로또 분양이 될 가능성이 높은 단지로 청약 대기수요가 엄청나게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시세차익은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분양

왜 과천 지식정보타운 S1 S4 S5 단지정보

과천 지식정보타운 S1 S4 S5 단지는 총 1700여 가구규모로 분양될 예정에 있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1블록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435가구) △S4블록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679가구) △S5블록 ‘과천 푸르지오 데시앙’(584가구) 등입니다. 아직 분양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동시 분양 가능성이 높은 상황으로 만약 청약발표일이 겹치게 된다면 이중에서 한곳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분양가 예상

가장 큰 장점은 분양가 입니다. 분양가 심의위원회의 결정이 남아있지만 지난 7월 분양했던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S6블록)과 비슷한 수준의 분양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식정보타운에 위치하고 있고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이기 때문이며 조건이 비슷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큰 이변이 없다면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와 비슷한 수준으로 오르투스, 라비엔오, 푸르지오 데시앙 단지의 분양가 예상이 가능합니다.

 

푸르지오 벨라르테 분양가는 3.3㎡당 평균 2371만원으로 전용 84㎡짜리가 7억5000만~8000만원대로 형성되었습니다. 이때와 비슷한 수준의 분양가로 분양 될 예정입니다. 블록별 3.3㎡당 평균 분양가는 S1 2403만원, S4 2376만원, S5 2373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시세차익

만약 이 금액대의 분양이 실제로 이루어지게 된다면 주변시세와 비교해봤을때 수억원 상당의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도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근 단지인 래미안슈르3단지 전용84㎡와 비교하면 약 15억원 정도의 실거래가를 형성하고 있기때문에 단순하게 비교해보아도 6~7억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더 신축아파트가 되니 주변시세보다 조금더 웃돈이 붙을 가능성이 큽니다.

청약 기준

공공택지 아파트이면서 민간아파트 이므로 과천시 2년 이상 거주자에게 당해물량 30%가 공급됩니다.

그리고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에게 20%, 그리고 수도권 거주자에게 50%의 물량이 돌아가게 됩니다.

 

1주택자가 청약할 수 있는 전용 85㎡ 초과 물량도 상당하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엔 291가구, ‘과천푸르지오 데시앙’엔 250가구가 그 대상입니다.

 

과천은 투기과열지구라 85㎡ 초과엔 가점제 50%, 추첨제 50%를 적용합니다. 가점이 낮은 1주택자라도 추첨을 통해 당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기존주택은 처분해야합니다.

 

 

전매제한

전매제한은 10년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주변 시세보다 상당히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실거주 의무는 없으므로 전세 또는 월세를 내놓을 수 있습니다. 

 

전세가는 주변 시세를 보았을때 8억~10억정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전세를 주게 되면 돈이 별로 없더라도 분양신청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가치

과천원도심에는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등 있으며, 서울대공원과 국립현대미술관등의 문화를 위한 여러 인프라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식정보타운 내에도 업무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직장과 주거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가 될 것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설되고, 여러 공원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미니 신도시로서 살기좋은 도시로 탈바꿈하게 될 예정입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발전가능성

앞으로 과천 지식정보타운은 발전가능성도 크다고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지식정보타운 내에는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정부 과천청사역은 향후 4호선과 함께 위례~과천선, GTX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이 통과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중외제약, 펄어비스 등 여러 기업체가 입주하게 되는것 또한 호재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분양이기 때문에 전국적인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분양이 될걳이며 경쟁률이 매우 극심하게 높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